http://www.top-rider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3208


위 기사를 보면... 투싼 ix 및 스포티지R의 충돌 테스트가 매우 안 좋은 것처럼 작성 되어 있다.

물론 스바루나 티구안에 비해 안 좋다고 나오긴 했지만, 안 좋은 부면이 25% 옵셋 충돌만 이란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.

이와 관련해서 보배 드림에 좋은 글이 올라와 있어 링크를 건다.


http://www.bobaedream.co.kr/board/bulletin/view.php?code=best&No=24665


위 링크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... 전체적인 평가가 낮은게 아니라 25% 충돌 시 무릎에어백이 없어서 발생한 문제로 보인다.

대부분, 무릎 에어백이 있는 경우 25% 옵셋 충돌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. (물론 무릎 에어벡이 있는 경우라 하더라도 트랙스는 -.-;;)


전체적인 시험 내용의 일부가 가지고 무조건 까는 사람들의 사고 방식이 이런 경우에도 들어나는 것 같다.


일반적인 충돌 시험 테스트는 일전에도 올렸듯이 http://www.euroncap.com/results/kia/sportage/2010/414.aspx 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
물론 앞으로 나올 신형 스포티지에서는 25% 옵셋 충돌에 대비해서 좀더 보강된 안전 시스템이 적용 되면 하는  바램이 있다.






WRITTEN BY
체리필터
프로그램 그리고 인생...

트랙백  0 , 댓글  2개가 달렸습니다.
  1. 스바루는 무릎에어백없이 오직 강성만으로 버텨낸 차종이고 위동영상처럼 투싼은 무릎에어백이 있던말던 A필러가 구부려져버림//아 절대 현기까는건아님//까는사람이건 감싸주는사람이건 너무 흑백이길래 중립입장에서 말해본거임
    • 그렇죠.
      중립적인 팩트에 근거한 시선이 중요한거죠.
      그런데 인터넷에 보면 그냥 무조건 까거나 무조건 빨거나 둘 중 하나라서 아쉽습니다.
secret